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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선정 공고

 

* 첨부파일

[양식1]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사업계획서(사업내용변경시).hwp

[양식2]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사업보고서.hwp

첨부1_(공통)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역.xlsx

첨부2_(세금계산서)카이스트 사업자등록증.pdf

첨부3_(개인카드)개인카드 사용에 따른 사유서.docx

첨부4_(카드사용시)카드 전표 분실에 따른 사유서.hwp

첨부5_(공통)행사관련 상품권 지출 양식.xlsx

첨부6_(공통)판공비 지급 요청서 양식.hwp

 

 

1.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선정과정 요약

  • 총 30개 학과 중 22개의 학과가 지원하였고, 10개 학과는 2개의 사업을 신청하여 총 32개의 사업계획서를 접수하였으며 1개를 제외한 31개의 사업을 선정함. 
  • [표 1]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선정​

[표 1]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선정.png
​​

  •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음
    •  2018년 3월 5일(월)~2018년 12월 16일(일) 기간 중 개최 예정인 사업
    • 공익성 여부 (학과의 대학원생 다수가 참여 가능한 행사)
    • 예산의 합리성 여부 (학과 전체 규모 및 사업 참여 학생 규모를 고려함)
    • 직전 학기에 선정된 사업을 타당한 이유 없이 실행하지 않은 학과는 선정시 고려.
  • 2018년도부터 상/하반기 학과지원사업을 통합하여 진행. 
    • 학과별 사업 기간: 2018년 3월 5일 ~ 2018년 12월 16일 (2018년도 전체)
    • 일반회계(구 기성회계) 사용으로 사업비 사용기한을 가을 학기 종료일 직전 주까지로 제한
  • 총 선정된 금액은 2187만3840원으로 사업비와 판공비 모두 일반회계(학교지원)로 지원예정.
    • 사업비: 일반회계 1456만4340원 (각 학과별 예산 배정은 표1 참고)
    • 판공비: 일반회계 233만원 (각 학과별 최대 20만원)*사업 진행 인력 인건비 활용 및 사업비로 변경 사용 가능
  • 일반회계(구 기성회계) 사용으로 사업비 사용기한을 가을 학기 종료일 직전 주까지로 제한
  • 남은 사업비 예산은 각 학과별 예산 증액 또는 추가모집 예정(추후공지)

 

2. 향후 일정 

  • 2018년 3월 5일(월)~2018년 12월 16일(일)    각 학과별 사업 진행 및 결산(사업 종료 2주 이내)
    • 사업비&판공비: 학교 일반회계로 집행되므로 학생지원팀 조재영선생님 통해 집행
    • 자세한 집행방식은 첨부파일 참고
    • 각 학과별 사업 완료 후 2주 이내 사업보고서 제출
  • 2018년 12월 17일(월)~2018년 12월 31일(월)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 최종 결산 공고(이메일)
    • 전체 메일로 각 학과별 집행 예정 틈틈이 홍보 예정.
  • 2019년 1월 중앙운영위원회             각 학과별 사업보고
    • 각 학과별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학과지원사업 내용을 공유하기 위함. 

 

3. 사업지원방식 공지 

  • 각 학과별 사업 완료 후 2주 이내 사업보고서 제출
    • 사업보고서 작성 양식에 맞추어 원총 이메일로 제출 
    • 지출에 대한 증빙자료(영수증, 세금계산서 등) 반드시 첨부 
    • 행사 사진 첨부 
  • 각 학과별로 사업비 집행(학생지원팀 조재영선생님 통해 집행)
    •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의 경우 전부 학교 일반회계를 사용함 (학생지원팀 관리)
    • ① 학생지원팀 지급신청(학생지원팀이 업체로 직접 입금 – 입금까지 10일 이내 기간 소요)
      • 필요서류: 전자세금계산서(세금계산서도 가능, 단 반드시 이 두 가지 형태만 가능), 전자세금계산서 사본, 업체통장사본, 업체 사업자등록증,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
      • 절차
        • 업체로부터 물품이나 견적에 대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요청 신청자 이메일로 발송해 달라고 요청.(우리학교와 거래가 없는 업체일 경우 우리학교 사업자등록증을 업체에 송부하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요청).
        • 전자세금계산서가 오면 우리학교 사업자 번호 3148201980을 입력하고 수신 승인 또는 원본 클릭 후 인쇄.
        •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에 작성
        • A4 용지 중앙에 전자세금계산서 원본을 붙이고(A4용지 1장당 1개) 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역을 작성하고(영수증이 여러 개일 경우 시간 순서 대로 기재) 상단에 해당 일련번호(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력에 기재한 것)를 전자세금계산서 상단에 기재한 후 복사하여 복사본 2부와 원본을 준비.
        • 복사부1부(전자세금계산서, 업체통장사본, 업체 사업자등록증,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 전자세금계산서 복사본)를 학생지원팀 조재영 선생님(cjy@kaist.ac.kr)께 이메일로 송부 한 후 원본1부와 복사부 1부 인쇄본도 조재영 선생님께 직접 제출.
        • 복사본 1부(전자세금계산서, 업체통장사본, 업체 사업자등록증,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 전자세금계산서 복사본)는 대외협력부장 또는 서측 회관 211호(2층) 대학원 총학생회실로 제출 (원총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필수).
        • 결재 후 5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함.
    • ② 기성회 카드 사용(권장) - 학생지원팀(조재영 선생님 T. 2162) 방문 수령 후 카드결제 (반드시 카드 영수증만 가능)
      • 필요서류: 카드 영수증, 카드 영수증 복사본,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
      • 절차
        • 학생지원팀 조재영 선생님 (T. 2162)께 최소 3일전 사전 연락하여 학과와 사업명을 확인한 후 기성회계 카드를 대여.
        • 기성회계 카드로 사업관련 결제. (주의: 오후 10시 이후 사용불가 및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사용시 사유서 필요, 레져, 주류, 유류비등의 항목 결제 불가)
        • A4 용지 중앙에 사용한 카드 영수증을 붙이고(A4용지 1장당 1개) 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역를 작성하고(영수증이 여러 개일 경우 시간 순서 대로 기재) 카드 영수증 상단에 해당 일련번호(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력에 기재한 것)를 기재한 후 복사하여 복사본 2부와 원본을 준비.
        • 복사부 1부(카드 영수증,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 카드 영수증 복사본)를 학생지원팀 조재영 선생님(cjy@kaist.ac.kr)께 이메일로 송부 한 후 원본 1부와 복사부 1부 인쇄된 것도 조재영 선생님께 직접 제출.
        • 인터넷 결제시 카드 영수증(매출 전표)를 사용.
        • 복사본 1부(카드 영수증, 카드 및 전자세금 계산서 사용 내역, 카드 영수증 복사본)는 원총 담당자 또는 서측 회관 211호(2층) 대학원 총학생회실로 제출 (원총 담당자에게 제출 전 연락 필수).
        • 결재 후 5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함.
        • 기성회계 카드를 빌리지 못하여 일반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역를 작성하고(영수증이 여러 개일 경우 시간 순서대로 기재) 카드 영수증 상단에 해당 일련번호(카드 및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내력에 기재한 것)를 기재한 후 복사하여 복사본과 원본을 준비. 그리고 개인카드 사용에 따른 사유서를 작성하여 함께 제출.
    • ③ 경품관련 비용 
      • 상품권 및 경품 지급액이 각 개인별 5만원 초과시 22% 세금을 공제하므로 10만원 경품 지급시 12만 2천원의 지출이라고 생각하고 예산을 집행해야 함. 또한 상품권 및 경품 지급현황를 작성하여 위의 제출 서류들과 함께 조재영선생님께 제출.
  • 각 학과별 판공비 집행 (대학원 총학생회 통해 집행)
    • 판공비는 학교 일반회계로 집행되나, 대학원 총학생회가 의뢰함. 
      • 필요서류: 판공비 지급대상 인적사항, 통장사본, 사업보고서, 사업비 집행 내역
      • 절차
        • 사업비 집행을 완료한 후, 사업보고서와 사업비 집행 내역 복사본 1부를 준비.
        • 판공비 지급 요청서를 자필로 작성(판공비는 일반적으로 학과 사업을 진행하는 학과 대표 및 보조인원들에 대한 인건비 명목으로 지급되는 금액임)
        • 판공비 지급요청서, 통장사본, 사업보고서, 사업비 집행 내역 복사본 1부를 대학원 총학생회실로 제출 (원총 담당자에게 제출 전 연락 필수). 
        • 최대 2주 이내에 입금. 

 

※ 위에 공지된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사업비 및 판공비 지급이 불가하니 꼭 안내사항을 확인바람.

 

※ 기 제출한 사업기획안 및 예산에 큰 변경사항(전체 예산대비 20~25% 이상)이 있는 경우 원총 이메일로 변경 전과 변경 후의 기획 및 예산안을 작성하여 (변경 부분을 빨간색으로 표기) 보내는 것을 권장함.

 

※ 2018년도 학과지원사업의 사업보고서 및 각종 제출 서류의 제출 기한 준수 여부를 참작하여 차후 2019년도 학과지원사업 사업 선정 작업에 고려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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