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단일서비스 로그인
Language

회장 인사


> 대학원 총학생회 > 소개 > 회장 인사

제47대 대학원 총학생회장 한영훈

대학원 학우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제47대 대학원 총학생회장 한영훈입니다.

 

대학원 총학생회는 대학원생을 위해 많은 정책/문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책사업으로는 Stipend 제도 도입이 인건비 균등 배분이 아닌 학생인건비 실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교내 부서와 끊임없이 협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문연구요원제도 축소 및 폐지에 대해서 긴밀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대학원생들의 염원인 "쉴 수 있는 권리"와 "눈치 보지 않는 연구실 생활"을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문화 사업으로는 매 학기 유명한 여행지로 교통편을 제공해 주는 문화버스 사업을 진행하며, 학교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연사분을 초청하는 테마강좌, 매년 5월에 진행되는 단체 야구관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산하기구 및 협력기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학생들로만 구성된 대학원생 인권센터(교내부서인 인권윤리센터와 다릅니다)는 지도 교수 변경 등 대학원생 생활 시 발생하는 다양한 고민 해결을 지원합니다. 기혼자자치회는 예비 기혼자 및 기혼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학원 동아리연합회에서는 연구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생활관 자치회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숙사에 거주하는 KAIST 특성상 학우 분들이 살면서 불편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모니터링하고 개선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원생 협동조합과도 긴밀하게 협력하여 자전거, 넙죽이 인형과 같은 소품과 요가, 필라테스와 같은 다양한 강좌에 대해 저렴한 가격으로 공동 구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사업들은 여러분들이 납부한 소중한 학생회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학원 총학생회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저희가 기획한 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민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을 경우, 언제든 대학원 총학생회로 연락주세요. 여러분들의 든든한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47대 KAIST 대학원 총학생회장 한영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