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단일서비스 로그인
Language

생활정보(이전)


> 정보 > 생활정보(이전)

042-350-2071

통화 가능 시간

평일 13:00-17:00

메일 | 건의게시판

1614 0 / 0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스크랩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스크랩

안녕하세요, 이번 글의 주제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활용한 발권, 소위 "편도신공"에 대한 내용입니다.


편도 신공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편도 신공을 하려면 일단 마일리지가 있어야겠죠?


간단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는(구입하는) 방법 몇가지만 소개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1 마일리지의 가치를 15원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1 마일리지를 12.5원으로 계산하시면 편합니다(아시아나 마일리지가 더 싸게 책정되는 이유는 마일리지를 구매시 가격이 조금 더 낮고, 마일리지 사용도 대한항공에 비해 어렵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마일리지 사용이 어렵다는 것은 마일리지로 예매 가능한 좌석 수가 더 적고, 노선도 상대적으로 적다는 뜻입니다.


1. 외환카드 크로스마일 카드 세이브 이용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마일리지 구매법입니다. 외환카드 중에 "크로스마일"이라는 카드가 있는데, 연회비가 싼 일반 카드는 현재 단종(2015년 4월까지만 발급ㅠ)되었고, 연회비 10만원(연회비가 비싸지만, 해외여행시 공항 라운지에 입장 가능한 PP카드 발급)짜리 크로스마일 SE카드가 있습니다.

 위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1년에 2만 크로스마일(외환카드에서 제작한 자체 마일리지입니다)을 구매할 수 있고, 그 구매 단가는 1마일당 15원입니다.


c.png


 크로스마일은 위와 같은 항공사/여행사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며, 아시아나로 전환시엔 크로스마일의 120%로 전환이 됩니다.


2. OK캐쉬백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

 단가가 비싸지만, ok캐쉬백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한다면 급하게 필요한 소액의 마일리지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단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모두 1마일당 22포인트입니다.



가장 손쉽게 마일리지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위의 두가지 방법이 있겠고, 이제 편도 신공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편도신공이란, 이름에도 있듯이 편도 티켓을 발권할때 쓰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편도 티켓을 이용해서 아시아나 동북아 구간인 타이페이로 여행을 갔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면 한국으로 돌아오는 항공권을 마일리지로 단순 발권할 경우 타이페이-인천엔 편도 1.5만 마일이 필요합니다.(아래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p.png

(*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참고)

하지만 타이페이-인천(스탑오버)-일본 구간으로 발권을 하게 되면 편도로 마일리지 2.25만 마일이 필요합니다. 즉, 7500마일을 더 들여서 인천-일본 편도 티켓 하나를 더 얻는 것이죠.
만약 인천-일본 편도 티켓을 따로 구매하게 되면 편도 1.5마일이 필요하므로, 위와 같이 타이페이-인천-일본을 하나의 항공권으로 연결하여 티켓을 구매하면 7,500 마일리지를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마일리지 요구량은 여행기간이 항공사가 정한 성수기 기간이라면 더 많은 마일을 요구하는데, 만약 편도의 출발 날짜가 비수기라면 뒤에 붙는 구간들이 성수기 기간이더라도 비수기에 필요한 마일을 공제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조절하면 성수기에 저렴한 마일리지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편도신공의 장점은 더 적은 마일리지로 티켓을 추가로 얻을 수 있지만, 단점은 여행이 끝나지 않는다(편도로 계속 다음 행선지를 붙여야 하므로..)라는 것입니다.

그래도 이왕 마일리지를 사용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편도 하나를 더 붙여서 한번의 여행이라도 더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1. [능력자K] 사진 입문자를 위한 가격대별 미러리스 추천

  2. [능력자K] 소니 APS-C E마운트 렌즈 추천

  3. [능력자K/여행] 0. Intro. 열심히 연구한 우리, 떠나자!

  4. [능력자K/여행] 1. 현지인 집에서 숙박을 해결한다구?

  5. [능력자K] 대전의 야경 포인트

  6. [능력자K/여행] 2. 현지인집에서 '무료' 숙박 카우치서핑 (Couchsurfing) vs 현지인집을 '임대'하는 에어비앤비 (Airbnb)

  7. KAIST 내부의 사진 찍을만한 곳 (Photozone in KAIST)

  8. [여행] 저렴하게 더 많은 해외여행하기 (1) - 스탑오버 항공권 이해하기

  9. [여행] 저렴하게 더 많은 해외여행하기 (2) - 스탑오버 항공권 케이스 스터디

  10. [사진] 선명한 풍경 사진을 담기 위한 날씨 정보 파악

  11. [사진] 초보의 좌충우돌 은하수 파노라마 만들기

  12. [사진]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위한 햇빛 지배하기!!

  13. [여행] 저렴하게 더 많은 해외여행하기 (3) - 호텔 체인들의 brg 이용하기

  14. [여행] 저렴하게 더 많은 해외여행하기 (3) - 호텔 체인들의 brg 이용하기

  15. [여행] 숙박하며 마일리지 벌기(출장시 유용)

  16. [사진] 싸우자 역광!! 역광을 이기는 방법

  17. [사진] 대전 사진 담을만한 곳 I - 대동 하늘공원

  18. [여행] 항공권 마일리지 활용하기 (1) - 편도신공

  19. [여행] 아까운 취소 불가 호텔 예약 팔아보기 - Roomer

  20. [사진] 흔들리지 않은 사진을 담아보자!

Board Pagination 1 ... 2
/ 2

포인트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
카이**
5716
2
서**
5016
3
봐*
4810
4
동**
3897
5
대학원****
2417